» 돌잔치 정보 » 돌잔치 소식 »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10/4~10/17) 돌잔치 영향은?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10/4~10/17) 돌잔치 영향은?

사회적 거리두기 다시 2주 연장 되었습니다. 현 일일 감염자 2천명대가 지속되고 있어 예견된 발표 내용이긴 합니다. 다만 얼마나 서민들의 고통을 덜어 주기위해 완화, 보완책이 함께 발표 될것인가에 주목 하고 있을 뿐입니다.

방금전 속보에 나온 것도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되었다는 것만 공식 발표 후 아래와 같이 추가 내용을 시사 했습니다.

김 총리는 “다만 많은 국민들께서 고충을 호소하고 계신 결혼식, 돌잔치, 실외체육시설 등의 방역기준을 접종완료자 중심으로 일부 조정해 조금이나마 일상회복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돌잔치 준비하는 블로그인 만큼 우리의 관심사는 4단계 2주 연장이지만 돌잔치가 가능할까? 입니다. 오전 중 정확한 사회적 거리두기 보도자료가 올라오지 않을까요?
지난 발표내용과 비교 했을때 얼마나 변경 될지 기대 됩니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조금 전 보건복지부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보도 자료 내용 입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돌잔치 내용만 발취 했습니다.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유지하기로 결정함
4단계가 오래 되어서 결혼식, 돌잔치에 백신인센티브를 적용하는 완화책을 내놨습니다.
3단계때는 16명까지 가능했는데 접종 완료자 33명까지 추가 해 최대 49명까지 돌잔치 가능하고 4단계일때는 18시 이전 4명에 접종완료자 45명 추가하여 최대 49명까지 가능 합니다.
사적모임 제한 예외에 아동도 포함되는지 알아봅니다.

** 위 사적모임 제한의 예를 보면 12세 이하 아동은 사적모임 제한의 예외 사항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위 예외 항목은 아래와 같은 경우를 뜻합니다.

  1. 아동(만 12세 이하): 맞벌이 부부가 자녀를 어딘가에 맡겼다고 했을때 아동 돌봄교사가 아동을 돌볼때를 뜻합니다. 즉, 4인 기준이지만 보육교사 1명 + 아동 3명만이 아닌 더 이상의 인원도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2. 노인: 아동과 동일한 경우 입니다. 노인들을 돌보는 복지사가 있을때 인원수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3. 장애인: 장애인을 돌보는 복지사 있을때 그 인원수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요약하면…
4단계: 18시 이전 4명(이후 2명) + 접종 완료자 45명(47명) 추가 하여 최대 49명까지 가능
3단계: 16명 + 접종 완료자 33명 추가하여 최대 49명 가능

접종 완료자란?

접종 완료자란? 2차 접종 후 14일 경과 한 분들 입니다. 현 시점에서 여기에 해당 하는 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제 주위를 봐도 1차 접종 후 2차 접종 예정자들이 대부분인데 말입니다.
하지만 전혀 못하게 해던 상황에서는 완화 된 것 맞으니 가능 한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돌잔치 최신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항상 가능 합니다.
북마크 해 두세요.
https://url.kr/dolnews

이글 단축주소: https://doljunmom.com/Wxcvf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