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잔치 준비 »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1단계~4단계) 돌잔치 가능 인원은?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1단계~4단계) 돌잔치 가능 인원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2주 연장되면서 제한이 조금 완화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최신 정보를 확인 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또 연장(8/9~8/22) – 돌잔치는?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돌잔치 가능 인원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아래 표로 설명 하겠습니다. 7월 1일자로 새롭게 개편된 거리두기는 총 4단계 입니다.
단계별 사적모임 제한 인원은 아래와 같고 현 4단계 같은 경우는 오후6시까지는 4인까지만 모임이 가능하고 6시 이후에는 2인만 모일 수 있습니다. 직계가족 모임이라도 예외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함께 동거하는 사람들은 상관없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사적모임 제한 인원과 돌잔치 가능 인원 대한 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돌잔치 가능 인원?

먼저 알아야 할 부분은 돌잔치, 친순, 계모임은 원칙적으로 사적모임 금지 대상으로 사적모임 인원제한과 상관없이 정부에서 코로나 상황에서 금지하는 항목 입니다. 하지만 돌잔치 같은 경우는 특별히 예외 사항으로 1단계에서는 돌잔치 전문점에서는 인원제한 없이 거리두기만 지키는 수준에서 가능 합니다. 즉,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서 돌잔치 전문점에서는 4제곱미터당 1명 규정만 지키면 인원제한없이 진행 가능 합니다. 규모가 크면 클수록 많은 수의 인원이 돌잔치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돌잔치 전문점이 아닌 호텔 및 레스토랑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서는 몇명까지 가능 할까요?
2단계 최대 16인까지 가능하니 동일한게 1단계/2단계는 최대 16인까지 돌잔치가 가능 하다고 생각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돌잔치 가능 인원?

위에 나와 있듯이 사적모임은 8인까지로 제한되지만 직계가족은 인원제한없이 모일 수 있습니다.
돌잔치 전문점에서는 4제곱미터당 1명 규정을 지키면서 최대 99명까지 가능하며
비 돌잔치 전문업체인 호텔 및 레스토랑에서는 최대 16인까지만 허용 합니다.

돌잔치는 원칙적으로 사적모임 금지 대상입니다. 하지만 2단계에서는 사적모임 예외를 적용해 비돌잔치 전문업체에서도 최대 16인까지 돌잔치를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4단계 돌잔치 가능 인원?

3단계와 4단계에서는 직계가족이 모여도 예외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일반 사적 모임 기준과 동일하게 4인까지만 모일 수 있으며 돌잔치는 사적모임 금지항목이기 때문에 3단계/4단계에서는 돌잔치는 명목으로는 4인이라도 모일 수 없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4단계에서는 직계가족 모임도 예외 적용이 안되어 일반 사적모임 기준에 따라 4인까지만 모일 수 있습니다.

결론

돌잔치는 1단계, 2단계 일때만 가능 하며 3단계, 4단계 상황에서는 진행이 불가능 하다는 결론 입니다. 정부에서 백신 접종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에 수개월 후에는 감염자가 줄어들어 단계가 1단계, 2단계로 하향되어 돌잔치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참고사이트>
▶ 보건복지부

이글 단축주소: https://doljunmom.com/cNkce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