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잔치 준비 »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돌잔치 가능 여부를 정리 합니다.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돌잔치 가능 여부를 정리 합니다.

내일 7월 12일부터 2주간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어 거의 모은 사적모임이 제한 됩니다. 6시 이전에는 4인까지 오후 6시 이후에는 2인만 모일 수 있으니 모이지 말라는 말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규모 돌잔치마져 모두 취소 되는 상황으로 오랫동안 준비해온 부모 입장을 생각하면 안타까울 뿐입니다.

7월 1일부터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1단계~4단계로 나눠져 시행되고 있습니다. 수도권은 처음 경험하는 단계가 바로 4단계로 신고식 재대로 하는 것 같아요. 단계별로 가이드라인이 발표 되었으니 단계별 돌잔치 가능 여부와 가능하다면 몇명까지 가능 하며 백신접종에 대한 인센티브가 적용되는지 등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리 알아보기
  2. 사회적 거리두리 2단계시 돌잔치 가능한가?
  3.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시 돌잔치 가능한가?
  4.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시 돌잔치 가능한가?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개요

정부에서 7월 1일부로 새롭게 개편된 사회적거리두기를 시행 했습니다. 총 4단계로 아래 표와 같이 정리 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주요 방역수칙

거리두기 2단계 돌잔치 가능한가?

위와 같이 4단계로 개편된 거리두기 정책에서 거리두기 2단계에서 돌잔치는 가능한지 알아봤습니다. 정부 방침에 의하면 거리두기 2단계에서 돌잔치는 최대 16명까지 가능 합니다. 백신 인센티브에 대한 내용은 별개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돌잔치가 최대 16인이라는 문구는 더 이상 인원은 안된다는 말이 아닐까요? 추후 이부분이 명확해 지면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아래 보건복지부 내용은 여기서 확인 가능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 돌잔치는 예외적으로 최대 16인까지 허용한다는 보건복지 발표 내용 입니다.
돌잔치는 원칙적으로 사적모임 금지대상이지만 2단계에서는 사적모임 예외를 적용해 돌잔치 전문점은 단계별 기준을 적용하고 호텔 등 돌잔치 전문점이 아닌 곳에서는 최대 16인까지 허용 한다는 보건 복지부 공문 내용 입니다.

개편된 거리두리 3단계에서 돌잔치 가능 인원?

3단계부터는 사적모임 예외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정부가 정한 가이드라인대로 4명까지만 허용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돌잔치는 3단계부터는 불가능 하다라고 생각 합니다.

개편된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4단계에서는 직계가족 예외을 적용하지 않기 때문에 돌잔치도 2단계에서 최대 16인만 가능하고 그 이상에서는 4인만 가능 하다는 보건복지부 설명 입니다.
거리두기 단계별 사적모임 제한은 어떻게 되는지에 답변으로 1단계는 사적모임 제한이 없으나, 2단계는 8명까지, 3단계는 4명까지 4단곈느 18시 이후는 2명만 허용 한다는 내용입니다.

거리두기 4단계 돌잔치는 불가능 합니다.

돌잔치는 칠순잔치, 계모임 같은 원칙적으로 사적모임 금지 대상입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거리두기 2단계 일때만 최대 16인까지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상의 단계인 3단계, 4단계는 예외사항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불가능 합니다.

현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되면서 돌잔치를 못하는 분들이 사진촬영만이라도 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은 여기 참고 하세요.

이글 단축주소: https://doljunmom.com/zCNSy

1 thought on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돌잔치 가능 여부를 정리 합니다.”

Leave a Comment